도로시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로시 서비스 제공 범위]

- 제공 비품 외 각종 소모품 교체 작업

예) 조명 등 / 도어락 베터리 등

- 거주하면서 발생하는 가전/가구 등 집기의 각종 수리 문제

예) 방충망 / 가스레인지 / 보일러 / 에어컨 / 도어락 / 화장실 설비 등


아래의 항목은 제공되는 범위가 아니오니 참고 바랍니다.

- 벌레 퇴치

- 에어컨 필터 / 선풍기 청소


감사합니다.


도로시 쉐어하우스는 월 2회 부족한 물품을 요청받아 취합한 후 일괄적으로 배송 및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지점의 방장은 매 월 2일과 17일, 안내 드리는 비품요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요청일을 넘겨 접수하시면 배송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기본관리비는 소모성 비품, 청소 서비스, 인터넷, 정수기, 아파트 공용관리비 등이 포함된 것으로

실거주기간에 상관없이 계약기간 내내 발생하는 유지비용입니다.

기본관리비는 계약 달부터 매 월 납부하셔야 합니다.


쉐어하우스와 원룸은 위 표와 같은 비용적인 차이가 발생합니다.

원룸의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입주시 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품들이 발생합니다.

쉐어하우스는 임대료, 관리비, 공과금 뿐만 아니라 초기 생활에 필요한 물품들이 제공되어

가격적인 부분에서 원룸보다 저렴합니다.

또한, 담당 매니저가 지점을 지속적으로 관리합니다.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기간을 채우지 않고

중도에 계약을 해지할 수는 없습니다.

양도자를 구하거나 계약기간을 채우셔야 합니다.

청소서비스에 쓰레기 수거 및 배출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분리수거는 지점별로

매 주 바뀌는 당번들이 돌아가면서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청소서비스 포함내역 :

공용공간(거실, 부엌, 화장실), 싱크대,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선반, 테이블

도로시 쉐어하우스 내에서는 크기, 종류와 관계없이 반려 동물 키우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지점 내 모든 도로시민의 동의가 있어도 엄격히 금지됩니다.

위반시 강제 퇴거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도로시 쉐어하우스 전 지점 내에서는 쾌적하게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ID와 비밀번호는 지점별로 상이하므로 커뮤니티 매니저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도로시 쉐어하우스 지점 내 흡연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위반시에는 강제 퇴거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도로시 쉐어하우스는 기본 지점별 1대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추가분에 대해서는 지점별로 규정이 상이하므로 커뮤니티 매니저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도로시 쉐어하우스에서 제공하는 기본 제공물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로시 쉐어하우스는 원칙적으로 납부사항을 입주자인 도로시민 본인에게 직접 안내하고 있습니다.

납부안내 연락처를 부모님, 친구 등으로 변경할 수 없으며, 입주자가 직접 전달하여야 합니다.

도로시 쉐어하우스에는 방장제와 당번제가 시행됩니다.

매 주 2회 분리수거와 쓰레기 배출, 청소를 당번을 정해 자율적으로 청소합니다.

방장은 당번이 제대로 지켜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관리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도로시민의 쾌적한 생활을 위해 개인 시설은 설치가 가능하며,

단 다른 도로시민들에게 피해가 가는 경우 설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계약만료 후 퇴실 시에는 기존 상태로 복구해주셔야 합니다.

입주 중 재계약은 계약종료 2개월 전까지 도로시 측에 말씀해주셔야 합니다.